본문 바로가기

블로거가 본 전복만세

[대전맛집]"쏜다"의 미각여행!!! 전복만세 / 전복삼계탕/ 만년동


지난 주...
연중행사로 갖는 위내시경 검사를 받았습니다...
이번에는 5년마다 한번씩 받는 장내시경 검사도 함께 받았네요... 

장내시경검사는 위 내시경검사와는 다르게, 몸 속에 음식물이나 물이 없는..
깨끗한 상태로 받아야기 때문에, 힘이 더 듭니다... 

식도락을 제 일낙樂으로 삼고사는 제 몸속이...
이토록 완벽하게(?)음식물이 들어있지 않았던 적이 언제였는지 모르겠습니다..ㅎㅎㅎ^ ^ 

속은 텅비어서...허전하고...
마취는 덜 풀려서...해롱한 상태지만....
정신상태와는 무관하게, 발길은 전부터 찍어뒀던 음식점으로 향합니다...^^;;; 

전복만세의 "전복삼계탕" 만년동 새로남 교회 주차장 옆에 위치합니다....

무난한 실내 인테리어...
독방들도 있구요...이렇게 "철푸덕" 스탈의 큰 방에는 파티션으로 구분해 놨네요...


전복전문점이니만큼...
다양한 코스의 전복요리들이 있습니다..
근데...개인적으로는 한가지 재료만을 이용해 여러 음식을 먹는건..
약간 질리더라구요...^ ^

절대 동감합니다...
하지만...
간이 약하면...
사람들은 "맛이없다"고 생각하는데에...
식당쥔장들의 딜레마가 있을 듯 하네요...


요게 뭔지 아십니까?? ^ ^
한때 반짝 유행했던 1회용 물수건입니다...



이렇게 물을 부어주면....

"커져라!! 세져라!! 미니막스!!"
↑요 문구가 생각나신다면....당신은 구세대 ㅎㅎㅎ^ ^
요렇게 금세 자라납니다...^ ^

근데..갠적으로 큼직한 손도 닦고, 테이블도 닦는 등등의...
물수건으로 많은 일(?)을 하는 제게는 너무 작네요 ^ ^


곁들이 찬들....


참나물 초장무침입니다...
생 참나물을 이렇게 먹어도 향긋한게 맛있지요...
봄이 오고 있네요...^ ^



향긋한 참나물 무침...


전에...
이 고추가 뭔지 물어본적이 있는데...
어떤분이 "쥐똥고추"라고 하셨던 것 같네요...
맛있습니다...


나왔습니다...!!!
"전복삼계탕" 만원!!! (특은 전복이 두마리 들어가고 15000원)

 


뜯어 볼까요??
전복삼계탕의 "전복!!!!!"

요런 싸이즈의 전복이 한마리 들어있습니다...


"삼!!!!!"


"계!!!!!"


"탕!!!!!"
전복삼계탕 맞네요 ^ ^ 

게우가 터졌는지...
색깔이....
요런색을 뭐라부르나요??
갑자기 생각이 안나서..^^;;; 

우쨌든...
약간 쌉쌀한 맛이 나는게...
몸에 좋을 듯 느껴집니다.... 

"밖개구리님" 한번 모시고, 사드리고 싶네요...^ ^

 


같이간 친구넘이 시킨...
전복뚝배기.... 

맛을 보니...
제 전복삼계탕이 낫습니다 ㅎㅎㅎ^ ^

 

발을 꼬고 앉은 폼세를 보아하니...
가정교육을 제대로 받은 양반집 자제 닭이 맞는 듯 합니다 ㅎㅎㅎㅎ^ ^


어.....
게우가 그대로 있네요...
그럼 저 국물색은 뭐지요?? 
참...다들 아시겠지만...
게우는 전복내장을 뜻합니다...^ ^

제 생각에...
다른 전복 코스요리에서 쓰이지 않은 게우를 전복삼계탕에 넣어서 그런 듯 싶네요...^ ^

 

전복삼계탕...
잘 먹었습니다...
전날 저녁을 굶고, 아침도 굶은 상태에서...
점심식사로 먹은 이유도 있겠지만....
맛있게 먹었네요...^ ^

개인적으로 삼계탕은...
"풍X삼계탕" 보다, 대전여중 옆, "동성삼계탕"을 좋아하는데... 

약간 더 비싸긴 하지만..
"삼계탕"이 생각날때면...
요 집도 떠오를 것 같네요....^ ^